[지속가능경영보고서]㉝ LG전자, 2019-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행

[나눔경제 고영권 기자] LG전자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9-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했다.
이번 보고서는 LG전자가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을 달성하기 위해 사업활동 전반에 걸친 다양한 노력을 담고 있다.
LG전자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또 제품의 생산단계에서부터 사용단계까지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있다. 지난해 국내외 생산사업장 및 사무실에서 온실가스 150만 톤CO2e(이산화탄소환산톤,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한 값)을 배출했다. 지난 2017년 배출량인 193만 톤CO2e 대비 약 22% 감소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 확대해 지난해 수혜자가 300만 명에 달한다.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CEO(사장)는 “디지털 전환 중심의 성장과 변화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은 LG전자가 추구하는 비즈니스의 본질”이라며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촉진’, ‘탄소 중립 및 순환경제 실현’, ‘더 나은 사회 구현’이라는 3대 지속가능경영 지향점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나눔경제 - 나눔가치 실현 & nanumbiz.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